주담태 갈아타기
많은 분들이 모기지 전환을 고려하고 계시죠? 이번에 찾아보니 최저 금리가 플랫폼마다 최대 연 1%까지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연 금액으로 환산하면 250만 원 이상 차이가 나니, 여건이 안 되더라도 2~3개 플랫폼을 비교해서 손해 보지 않고 갈아타시기 바랍니다.
주담대 갈아타기 금리비교👆🏻
플랫폼별 조회하기👆🏻
은행별 금리혜택 확인하기👆🏻
위 버튼 누르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합니다
1월 9일부터는 다음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더 낮은 금리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. 이자율이 3~4%까지 낮아지므로 자격이 된다면 신청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.
또한 일부 은행에서는 선착순으로 금리 혜택과 최대 50만 원까지 초기 이자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꼭 활용해보세요.
신청조건
기존 주택담보대출 신청 후 6개월이 경과한 시가 10억 원 이하 아파트
신청방법
주담대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조회 > 마이데이터 신청 > 한도 조회, 신청 > 서류 제출 > 승인 시 은행간 환전이 가능합니다.
신청 후 전환하는 것이 이득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, 손해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위 버튼을 통해 비교 및 조회를 신청하셔서 0.1%라도 손해 보지 마시고 전환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.
전세자금 갈아타는 방법
1월 31일부터 시행되는 전세자금 전환 방식의 이용 방법은 주월세 전환 방식과 동일하며, 전세자금 전환 방식은 기존 전세자금 실행 후 3개월부터 임대차 계약 기간의 1/2(통상 1년)이 경과할 때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연장을 원할 경우 임대차 기간 종료 2개월 전부터 15일 전까지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.